이용 약관

제1장(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크로노스(이하 ‘회사’라 합니다.)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회원: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의 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②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③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회원, 기업회원 및 비회원

④ 광고 :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광고용 텍스트, 이미지, Push형 알람 등 모든 유형의 홍보마케팅 활동을 상품으로 기획 한 것

⑤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전자우편(E-Mail) 주소

⑥ 비밀번호: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⑦ 정기구독자: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며, 고유 번호를 부여 받은 자

⑧ 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함

⑨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 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

⑩ 제휴 웹사이트: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협력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홈페이지 상에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전 7일간 온라인상의 공지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고 적용일자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사가 제 ② 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 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①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 이외에 개별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나.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라.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어플리케이션 특성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조건 및 이용범위 등이 제한 되거나 이용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조 (회원의 가입 및 서비스 이용 범위) 

Chronos.co.kr (이하 서브 도메인)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발급 받은 회원은 회사의 온라인 회원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7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항목에 체크하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② 이용 계약은 신청자가 회원 가입 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제 ③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 기관을 통해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1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①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성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승낙 및 유보, 거절) 

① 회사는 '이용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본 서비스 이용계약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 신청 시 필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기재를 누락한 경우

 다. 사회적 통념상 공공의 질서 및 사회 미풍양속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회사의 정당한 업무 수행에 지장을 주는 경우

 마. 반 사회적이고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아이디를 신청할 경우

 바.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 계약이 해지 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가입 조건이 성립되지 않은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보완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제②항과 제③항의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유보 또는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를 신청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해 확인 조치를 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대해 적극 협력해야 하며, 만일 회원이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제7조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의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 ② 항을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안정화, 품질 개선을 위하여 단말기 정보, OS정보 및 버전,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수집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서비스 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내용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의 제공 등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자세히 고지하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③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에 해당하는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발견 즉시 경고조치나 아이디(ID) 삭제 및 경우에 따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타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허가 용도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행위 

 다. 타 회원이나 회사,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타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고의적으로 불이익을 주는 행위 

 마.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및 저질, 음란성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 

바.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 없는 내용 및 광고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등 기타 다른 방법으로 전달하는 행위 

 사. 정보 서비스를 위해하거나 혼란을 일으키는 해킹을 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전염, 유포하는 행위 아. 기타 관계되는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③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의 아이디(ID)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⑤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유사하여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⑥ 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적법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 이용제한을 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이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⑨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 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⑩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4 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지)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365일 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두절 및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특정 회원이나 일부 서비스에 대해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⑤ 제휴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릅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전자우편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동일한 회원으로 운영되는 Design.co.kr 와 Designhouse.co.kr 그리고 각각의 서브 도메인으로 운영 중인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발생하는 소식에 대해 회원들에게 전자우편과 SMS로 소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을 위한 서비스 개설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④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보호 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 알림 메시지 등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본 서비스에는 회사 이외의 광고주의 판촉 활동을 위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발생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시작함과 동시에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임시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하거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라. 허위 사실 유포 및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아.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 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자. 타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차.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카. 회원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며, 회사와 사전에 협의 되지 않은 광고일 경우

 타.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파.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는 경우

 하. 기타 이 약관이나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 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9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1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나.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②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책장, FAVORITE, 스크랩)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계약 해지한 회원의 경우 제④항에 의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가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시 문제가 될 게시물에 대한 삭제는 이용계약 해지 전 회원이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제 20 조 (제휴 사이트의 게시물) 

① 회원이 제휴 사이트에 올린 게시물은 제휴 사이트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제①항에 위배되지 않아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제휴 사이트에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다른 제휴 사이트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회원 및 다른 제휴 사이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5장 구매 계약 및 대금 결제 


제 21조(구매 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 방법의 선택

 

제 22조 (구매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21조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라.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23조 제①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지급 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마.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바.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사.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 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 권한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 진행의 정지 및 소명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2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5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 25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 2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 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7조 (청약 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나.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라.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③ 제②항의 ‘나', ‘라’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①항 및 제②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8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 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9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버튼을 통하여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한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수기 처리 해야 하는 경우에는 익일 부터)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 시키는데 필요한 사전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 자격 제한, 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나.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다. 회원 가입 시 이용 계약에 위반되는 허위 사실을 기입하였을 경우 

 라. 컴퓨터 바이러스를 고의로 유포 시켰을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바. 다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아.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서비스 또는 게시된 정보를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차.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을 경우

 카.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 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제3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⑦ 약관에 명시 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 제한에 관한 기준은 관계 법령 및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제 30 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상대방 당사자에게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되지 않는 한,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회원의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회원의 부주의나 고의로 인해 발생한 손해 

 나. 회원이 신상 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발생한 손해 

 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한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자료를 취사 선택하거나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손해

 라.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서 발생한 손해 

 마. 타인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사.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어 발생한 손해 

 아.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 

 자. 제휴 사이트와의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제휴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차.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검진,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2 조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33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법원)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② 제①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① 회사

이 약관은 2018년 01월 02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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