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홀스타인의 기계식 시계 브랜드 오리스가 프로파일럿 X 미스 피기(Miss Piggy) 에디션을 선보였다. 미스 피기는 짐 헨슨이 창조한 유명 TV 인형극 프로그램 ‘더 머펫(The Muppets)’의 여성 캐릭터다. 화려한 외모를 지닌 패셔니스타로 등장한다. 개구리 캐릭터 ‘커밋 더 프로그(Kermit the frog)’와 사랑이나 갈등을 겪기도 한다.
2023년에 선보인 오리스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
오리스는 2023년 프로파일럿 X 커밋 에디션을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이번 미스 피기 에디션을 위해선 프로파일럿 X의 케이스 사이즈를 지름 34mm로 줄이고, 소재도 스테인리스 스틸로 교체했다. 베젤과 브레이슬릿의 폴리싱을 일부 달리해 실루엣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되 마감은 더 부드럽고 섬세하다고 한다.
프로파일럿 X 모델에서는 처음으로 아플리케 방식의 아워 인덱스가 적용됐다. 핫 핑크 컬러 다이얼의 12시 방향에는 랩다이아몬드가 포인트로 빛난다. 커밋 에디션의 특별한 날짜창 대신 미스 피기 에디션에서는 케이스백 윈도를 통해 미스 피기가 깜짝 등장한다. 셀프와인딩 무브먼트 오리스 531의 로터에 미스 피기가 프린트됐기 때문이다. 오리스 531은 셀리타 기반 무브먼트라 가격도 인하우스 칼리버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다. 440만원.
Editor
편집부
© Sigongs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l rights reserved. © by Ebner Media Group GmbH & Co. K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