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자
소티리오 불가리(Sotirio Bulgari, 1857~1932)는 소티리오스 불가리스(Sotirios Voulgaris)라는 이름으로 그리스에서 출생했다. 은세공을 하던 청년 불가리는 이탈리아로 이주해 이름을 소티리오 불가리로 바꿨으며, 1884년 로마에서 그의 첫 번째 보석 상점을 열었다. 그리고 1918년부터 불가리에 여성용 손목시계가 등장했다.
CEO
장 크리스토프 바뱅(Jean-Christophe Babin)이 있는 곳에는 항상 세계기록이 쏟아진다. 태그호이어에서 그는 1/1000초 크로노그래프에 전력을 기울였고, 2013년부터 불가리에서는 아주 얇은 시계인 울트라신 생산에 집중했다. 그는 불가리 시계 컬렉션을 간소화했으며 옥토 컬렉션을 가장 중요한 남성용 시계로 낙점했다.
무브먼트 제작과 컴플리케이션 아틀리에
2000년 불가리는 시계 브랜드 제랄드 젠타(Gerald Genta)와 다니엘 로스(Daniel Roth) 그리고 르상티에에 있는 그들의 공동 매뉴팩처를 인수했다. 이곳에서 불가리는 자사 무브먼트와 컴플리케이션 시계를 개발한다. 컴플리케이션 시계 중에는 알람 무브먼트와 미니트 리피터 등이 포함된다.
세계기록
2018년 소개한 옥토 피니씨모 투르비용 오토매틱 모델은 두께 3.95mm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투르비용 시계이자 가장 얇은 셀프와인딩 시계다. 핸드와인딩 방식의 가장 얇은 투르비용 시계는 2014년 등장한 옥토 피니씨모 투르비용이다. 2016년 출시한 옥토 피니씨모 미니트 리피터는 케이스 두께 6.85mm, 무브먼트는 단 3.12mm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미니트 리피터 시계다.
주요 모델
옥토 피니씨모 오토매틱 샌드 블라스트
옥토 로마
옥토 오리지널 티타늄
디자인
불가리 시계는 독특한 이탈리아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독일과 대부분의 스위스 시계 브랜드 시계들과 구별된다. 그중 가장 전형적인 것이 옥토 피니씨모 오토매틱 모델이다. 이 시계는 2018년 유명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상을 수여 받았다.
기타 정보
▶ 널리 알려진 로마 알파벳 대문자 U를 V 형태로 표현한 ‘BVLGARI’ 로고의 기원은 193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회사 창립 50주년을 맞아 조르지오 불가리(Giorgio Bulgari)와 콘스탄티노 불가리(Costantino Bulgari)는 커다란 황동 문자로 만든 이 로고를 로마의 비아 데이 콘도티 거리에 있는 본점 입구 위에 설치했다.
▶ 로마를 배경으로 한 영화 <달콤한 인생(La Dolce Vita)>의 황금기였던 1950~60년대에 이미 오드리 헵번과 엘리자베스 테일러, 커크 더글러스(사진) 같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불가리의 신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로마의 비아 데이 콘도티 거리를 방문했다.
▶ 1975년 첫 번째 불가리 로마 모델을 출시했다. 마치 고대 로마의 동전 모양처럼 생긴 불가리 로마는 브랜드명과 모델 이름을 커다랗게 조각하고 가운데는 LCD 디스플레이가 위치했다. 2년 후 이 모델로부터 그 유명한 불가리 불가리 모델이 탄생했다.
▶ 1980년 스위스 뇌샤텔에 불가리 타임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그 이후부터 불가리는 스위스 시계 제조 브랜드가 됐다.
▶ 2011년부터 불가리는 프랑스의 다국적 럭셔리 콘체른인 LVMH(Louis Vuitton Moët Henness) 그룹에 속하게 되었다.
▶ 세계 최대의 호텔 그룹 메리어트와 합작을 통해 불가리는 발리, 밀라노, 런던, 베이징, 두바이 그리고 상하이에 6개의 호텔과 도쿄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게재호
59호(2018년 11/12월)
글
뤼디거 부허(Rüdiger Bucher)
Editor
김도우
© Sigongs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l rights reserved. © by Ebner Media Group GmbH & Co. KG
댓글0